정치 경제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18.07.23 (월요일)
 
전체보기
국회
청와대
정치/의회
해외.입.출국
 
 
뉴스 홈 정치 정치/의회 기사목록
 
새누리 "이달부터 무노동무임금 적용"
기사입력 2012-06-14 오전 9:59:00 | 최종수정 2012-06-14 09:59   


새누리당은 `국회의원 특권포기' 6대 쇄신안의 핵심 사안인 무노동무임금 원칙을 이달부터 곧바로
적용키로 했다.

무노동무임금은 국회 개원이 지연되거나 국회 장기파행시, 구속ㆍ출석정지 등으로 의정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그 기간만큼의 세비를 반납하는 것이다.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14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무노동무임금을 포함한 6대 쇄신안을 착실히 추진하고 있으며, 반드시 관철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노동무임금 태스크포스'(TF) 팀장인 이진복 의원도 "당내 반발이 있고 무노동무임금을 적용하는 게 상당히 어렵지만 확고부동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면서 "당 지도부도 그렇고 우리 TF도 의지가 강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조만간 TF 1차회의도 하고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공청회도 열 것"이라면서 "공청회 결과를 토대로 구체적인 안을 만들어 당 지도부에 보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6월 세비가 나오는) 20일까지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결론이 나지 않으면 세비를 당 지도부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현행 국회법상 세비 반납에 대한 규정이 없는 데 따른 것으로, 당 지도부에 세비를 맡긴 뒤 이를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훈단체나 사회복지재단 등에 기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 의원은 무노동무임금에 대한 여론수렴 차원에서 지난 7∼8일 실시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여론조사 결과도 소개했다.

총 1만3천3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6대 쇄신안 가운데 꼭 필요한 두 가지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회신한 1천559건 가운데 무노동무임금(593표)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은 연금제도 개편(590표), 국회폭력 처벌 강화(483건), 불체포특권 포기(415건), 국회의원 겸직금지(356건), 윤리위 강화(158건) 등의 순이었다.(연합뉴스)

편집부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한미 "北미사일 대응 포괄적 연합방어 강화"
美레빈 "방어목적 사거리 연장 찬성"
정치/의회 기사목록 보기
 
  정치 주요기사
밀실처리 논란 한일 군사협정 오..
<부동산대책> 서승환 "시장정상..
새누리 "이달부터 무노동무임금 ..
인천시 관광인프라 총체적으로 ..
여,야 설 민심 잡기 주력
檢, 돈봉투 전달 '뿔테안경男' ..
박희태 출두직전 돈봉투 전달자..
박희태 “돈봉투 모르는 일…4월..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많이 본 포토뉴스
(안산) 성백주 화백’미술작품..
홍인성 중구청장, 폭염장기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8기 ..
민선7기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아 01074호. 발행인 겸 편집인.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18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