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18.11.14 (수요일)
스포츠.건강기타행사
 
전체보기
스포츠.건강
기타
행사
 
 
뉴스 홈 건강.스포츠 스포츠.건강 기사목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봉송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성화구간별 교통통제 예정
기사입력 2018-01-09 오전 9:21:00 | 최종수정 2018-01-09 09:21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다시 인천을 달리다

[전세복기자] 지난 1024일 그리스 올림피아의 헤라 신전에서 채화돼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100일 앞둔 111일 그리스를 떠나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위대한 여정의 첫발을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에서 내딛은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제주,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경기도 등을 거쳐 다시 인천에 온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모두들 빛나게 하는 불꽃 (Let Everyone Shine) 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101일 동안 전국 17개 시도를 돌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아름다움과 역사, 문화 등을 알리는 성화봉송 행사가 20181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인천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첫째날인 110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시작되는 성화봉송은 연세대국제캠퍼스, 남동공단, 소래포구 등을 거쳐 연수구의 인천문화공원에 최종 도착하며, 둘째날인 111일에는 문학경기장, 월미도, 동구, 남구 각 지역을 거쳐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들의 환영속에 안치식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112일에는 시청에서 출발하여 간석오거리, 부평, 계양구,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을 거쳐 강화의 용흥궁공원에서 마지막 밤을 밝힐 예정이다.

405구간으로 구성된 성화봉송에는 강인덕 인천시 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인천시 체육회 인사와, 내년도 인천에서 개최되는 LPGA 국가대항 골프대회인 인터내셔날 크라운의 명예조직위원장을 맡은 박세리 골프감독, 국제도시 인천을 상징하는 다문화 가족, 인천시 다독왕 등 각 분야에서 인천을 대표하는 주자들이 참가한다. 이밖에도 조직위 홍보대사 및 성화봉송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와 삼성, KT 등에서 선정한 주자 총 405명이 성화의 불꽃과 함께 인천을 밝힐 예정이다.

또한, 성화봉송일별로 성화가 안치되는 인천문화공원, 인천문화예술회관, 강화용흥궁공원에서는 성화 도착을 환영하는 지역축제 행사가 열린다. 축하공연은 인천지역 거주 가수 김종서(10), 인천 홍보대사 리듬파워와 비와이(11), 인천 출신 가수 박현빈(12)이 출연한다. 이 외에도 인천을 대표하는 연수구 풍물단과 열두가락농악단, 인하대학교 응원단(ASSESS), 민재연, 김은경 등이 출연하여 행사장의 흥을 조성할 예정이다.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구역별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830분까지 2개차로의 교통통제가 진행된다. 인천시와 해당 구에서는 현수막 등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성화봉송과 교통통제를 안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많은 시민의 참여속에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가 고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성화봉송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며 다양한 주자들의 이야기와 생생한 성화봉송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113일 인천을 떠나는 성화의 불꽃은 다음 행선지인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를 거쳐 29일 개회식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개막을 20여일 앞두고 인천을 다시 찾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모두의 응원과 참여 속에 이루어져 성공적인 대회개최의 염원이 성화의 불꽃으로 활활 타오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제17회 세계검도선수권대회 관심 집중
50억 원 기부 등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위한 업무협약
스포츠.건강 기사목록 보기
 
  건강.스포츠 주요기사
싱가포르, 길거리 스티커 부착행..
베트남, 영유권 분쟁지역에 國旗..
코카콜라, 60년만에 미얀마에 재..
中 '유인 도킹' 선저우 9호 곧 ..
이슬람 무장단체, 팀북투 유적 ..
"英 청년층, 경기침체에 직격탄"
日언론, 독도 표기 `시마네현 다..
알제리, 中과 초대형 이슬람사원..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많이 본 포토뉴스
인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미추홀노인복지관, 2018 미추..
안산시, 시민이 선호하는 색상..
인천시 군수·구청장 모두 중..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아 01074호. 발행인 겸 편집인.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18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