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18.11.18 (일요일)
전시회교육생활문화시교육청연수문화각 교육지원청학교종교
 
테마포토
정치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뉴스 홈 교육/문화 시교육청 기사목록
 
인천시교육청. 제10회 초등학생 한국무용잔치 개최
인천 관내 초등학생 대상 흥겨운 한국무용 잔치 열려
기사입력 2018-10-31 오후 4:30:00 | 최종수정 2018-10-31 16:30   

 

[전세복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한국무용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10회 초등학생 한국무용잔치30()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싸리재홀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각 교육지원청에서 선발된 7개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한국무용을 배우고 익혀 무대 위에서 고운 손짓과 발짓, 몸동작과 아름다운 대형을 선보이며 멋진 공연을 펼쳤다.

무대에 오른 작품은 동명초등학교의 북과 춤사위가 어우러진 삼고무와 경고무, 부원초등학교의 부셔져도 견고하게 다시 일어나겠다는 의지를 담은 창작무와 모란꽃과 한삼이 어우러진 가인전목단, 만월초등학교의 발랄한 꽃바구니 춤, 조동초등학교의 꽃모양 파도모양이 아름다운 부채춤, 신흥초등학교의 씩씩하고 활달한 춤사위의 은율탈춤 공연이었다.

또한 옛 춤사위인 승무를 출 때 대북을 치며 반주로 사용하던 가락을 옮겨 타악 합주 형식으로 연주하는 공연곡 승무북을 정각초에서, 우리 가락의 흥겨움을 여러 악기로 아름답게 담아낸 국악오케스트라 연주를 신송초에서 찬조 공연으로 참가하여 무대를 한층 풍요롭게 해주었다.

우리의 귀하고 소중한 전통문화를 몸으로 익혀, 무대에 오른 학생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익히고 배우는 과정 속에서 우리 조상들의 깊은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또한 공연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보여주며 남다른 성취감도 맛보게 되었다.

한국무용잔치의 사회를 본 신송초등학교 송채은 학생은 다양한 한국무용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었고, 내년에는 또 어떤 공연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라고 하였다.

아름다운 몸짓과 흥겨운 장단 속에서 어깨춤도 추고, 발장단, 손장단을 맞추며 모두가 하나 된 공연장은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우리 것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천시교육청-한국폴리텍Ⅱ대학, 진로창업체험교육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설명회
시교육청 기사목록 보기
 
  교육/문화 주요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카드 고객 79% `수수료 낮춰 물..
토마토 유전체 염기서열, 모두 ..
재단법인 재남무술원 국제연맹합..
꼭 알야야할 '폭염 건강수칙'
천연의 신비, 자연산 비아그라를..
인천광역시교육청, 창의 인성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POP-STAR..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많이 본 포토뉴스
민주평통 인천서구協, 북한이..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교..
인천 중구, 사회적기업 발굴&#..
인천시, 2019년부터 친환경 전..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한·미 FTA, 한반도 긴장완화 기..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아 01074호. 발행인 겸 편집인.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18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