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20.08.07 (금요일)
전시회교육생활문화시교육청연수문화각 교육지원청학교종교
 
전체보기
전시회
교육
생활문화
시교육청
연수
문화
각 교육지원청
학교
종교
 
 
뉴스 홈 교육/문화 생활문화 기사목록
 
휴식(休息)같은 콘서트, 다채로운 색깔(HUE)이 있는 무대
새롭게 선보이는 “살롱콘서트 휴(休, HUE)”
기사입력 2020-07-03 오전 10:45:00 | 최종수정 2020-07-03 10:45   


[전세복기자]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위축된 문화예술계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회관이 새롭게 선보이는 <살롱콘서트 휴(, HUE)>1, 2회 차 공연이 수도권 지역의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 녹화중계로 진행된다.

관객들은 문화예술회관 유튜브를 통해 첫 무대인 79정밀아의 무대와 16‘CR태규’ & ‘씨없는수박 김대중의 공연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송출 일시는 기존의 공연 일정과 동일한 목요일 오후 730분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문화예술회관 전시실 입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되는 살롱콘서트 휴(, HUE)는 거대한 공연장이 주는 위압감과는 다르게 관객과 아티스트가 경계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즉 살롱(Salon)을 지향한다. 예술가는 무대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스스럼없이 소개하고, 관객들은 그 이야기에 함께 참여하며 큰 공감을 추구한다. 지나는 행인도 가던 걸음을 잠시 멈추고 문턱 너머 예술가들의 호흡을 느끼는 일상 속 열린 공간또한 살롱콘서트 휴(, HUE)가 그리는 작은 무대의 모습이기도 하다.

79일부터 8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30분에 8번에 걸쳐 진행되는 살롱콘서트 휴(, HUE)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14개 팀이 참여한다. 담소를 나누듯 훈훈한 어쿠스틱 무대가 펼쳐진다.

살롱콘서트 ’(, HUE)의 첫무대의 주인공은 포크가수 정밀아이다. 문학적인 가사와 정갈한 음색으로 들려주는 우리의 이야기를 79일 들을 수 있다.

716일에는 싱어송라이터 CR태규와 블루스 뮤지션 씨없는수박 김대중이 자신들의 색이 듬뿍 담긴 블루스의 시간을 예고한다.

컨트리 록밴드 텍사스 가라오케의 보컬 운영권과 업라이트 베이시스트 최무성, 로커빌리 밴드 스트릿건즈의 보컬 철수와 기타리스트 규규의 개성 넘치는 무대는 723일에 만날 수 있다.

추계예술대학교 국악과 동문으로 이루어진 앙상블 셋(SET), 그리고 변화무쌍한 음악을 보여주는 김마스타와 가야금을 기반으로 한 오혜영이 다양한 실험적 앙상블로 7월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8월의 첫 무대인 6일에는 포크의 감성과 레게의 리듬, 타령의 가락을 더한 싱어송라이터 태히언과 우리 가락의 세계화를 꿈꾸며 독창적 음악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 상흠이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창적 무대를 펼친다.

기타와 목소리로 싱어송라이터 모호와 이호가 만나 만든 듀오 호와호와 3인조 팝/록 밴드 타쿤을 만나는 813일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820일에는 싱어송라이터 데이먼과 어쿠스틱 락밴드 악퉁의 리더 추승엽이 진솔한 가사로 이야기하듯이 풀어나가며 정서적인 공감을 이끌어낸다.

마지막 무대는 인디씬에선 흔치않은 서정적이고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5인조 밴드 신나는 섬이 장식한다. 다정한 집시들이 연주하는 한 곡의 동화가 사람들의 감성을 파고들 맑고 깊은 서사를 담아낼 것이다.

살롱콘서트 휴(, HUE)는 무료로 진행되나, 쾌적하고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매회 50명 한정으로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과 공연 일정은 인천문화예술회관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확인할수있다./문의)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5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2020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 입상작 전시회 개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봉공원 ‘희망의 빛’ 점등
생활문화 기사목록 보기
 
  교육/문화 주요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카드 고객 79% `수수료 낮춰 물..
토마토 유전체 염기서열, 모두 ..
재단법인 재남무술원 국제연맹합..
꼭 알야야할 '폭염 건강수칙'
천연의 신비, 자연산 비아그라를..
인천광역시교육청, 창의 인성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POP-STAR..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많이 본 포토뉴스
검언 유착 수사중단하고 권력..
마이크는 항상 조심 또 조심 ..
인천공항공사, 제2회 국민 참..
미추홀구의회, 제8대 후반기 ..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 아 01469. 발행 / 편집인.전세복.청소년보호책임자.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20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